조직교육

지난 8/30~31, 전국의 여성연합 지부&회원단체의 대표님과 중간리더십들이 전남 장성 '토루'에 모였습니다. 그런데 아시나요? 8/30에는 태풍 '덴빈'이 북상중이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성연합 사무처는 태풍을 뚫고 장성으로 향했습니다. 아니, 사무처 뿐만 아니라 전국의 여성운동가들이 그랬지요. 다행히 태풍은 오후가 되자 잠잠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책토의의 첫시간은 '차기정부 성평등정책 방향과 추진기구 새편방안 마련 워크숍'으로
이숙진 젠더사회연구소 소장님의 '정책분석을 통해 본 성평등추진기구 개편방향모색'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추진기구 자체가 언뜻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지만,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하기 쉬운 발표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책토의 두번째 시간은 '여성연합 2012대선 대응 전략 수립워크숍'으로 대선 정세전망 강의를 안병진 경희사이버대 교수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그야말고 올해의 핫이슈인 대선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새로운 내용에 대해 안병진 교수님이 참 재밌게 강의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의가 끝난 후엔 여성연합 2012대선 대응 방향(안) 발표가 이어졌고,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여성단체들은 어떻게 대선대응을 할 수 있을지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의 결과가 궁금하시죠? 곧 여성연합 홈페이지를 통해서 아실 수 있을겁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첫째날의 일정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뒷풀이 시간엔..여성연합 김미란 부장님의 '강남스타일'따라추기 강습이 있었습니다. '강남스타일' 춤..쉽더군요.

그때 찍은 영상이 있지만, 그것은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째날은 오전에 이사회의를 마치고, 5.18민주묘지 참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오월지기님의 해설을 들으며 참배를 마치고 구묘역을 돌았습니다.
(매년 5월,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에서는 오월여성제 행사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년엔 포항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