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논평

성명_180525.png

 

[논평]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북미회담이 신속히 개최되어야 한다.

 

5월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을 통해 오는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북미정상회담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통보했다.

 

남북 정상 회담 개최 이후 한반도 평화 정착을 고대하고 있던 여성들을 비롯한 우리 국민들은 미국의 이같은 일방적인 통보에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 한반도 평화는 세계 평화의 시작점으로, 북미회담을 고대하고 있던 국제사회도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여성들은 한반도 긴장 완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열망한다. 이러한 여성들의 기대를 저버려서는 안 된다.

 

한반도 비핵화, 종전선언,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서 미국과 북한은 상호 신뢰 구축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한국 정부 역시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역할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북미회담이 신속히 개최되어야 한다.

 

 

 

2018년 5월 25일

 

한국여성단체연합 7개 지부 28개 회원단체

 

경기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단체연합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대전여성단체연합 부산여성단체연합 전북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회 기독여민회 대구여성회 대전여민회 부산성폭력상담소 새움터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수원여성회 여성사회교육원 울산여성회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천안여성회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포항여성회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연구소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장애인연합 한국여신학자협의회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한국한부모연합 함께하는주부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