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주권자가 승리했다! 촛불시민의 승리로 일궈낸 박근혜 파면, 성평등한 민주주의로 완성해야

by 여성연합 posted Mar 1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명] 

 

주권자가 승리했다!
촛불시민의 승리로 일궈낸 박근혜 파면,
성평등한 민주주의로 완성해야


주권자가 승리했다.

2017년 3월 10일 헌법재판소가 만장일치로 박근혜 파면을 결정했다. 헌법재판소는 박근혜의 ‘위헌, 위법행위가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것으로 헌법수호의 관점에서 용납될 수 없는 중대한 법 위배행위’라고 판단했다. 국정을 농단하고, 민주주의를 짓밟은 대통령에 대한 파면은 당연한 결정으로, 이는 민주주의의 회복을 갈망하며 지난해 가을부터 광장을 밝힌 촛불 시민들의 준엄한 요구였다. 

우리사회 민주주의의 회복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드러난 정경유착과 부정부패 등 우리사회의 뿌리깊은 적폐를 청산하고, 어느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평등한 민주주의를 만들어가야 한다. 

또한 박근혜가 탄핵된 것은 ‘여성’대통령이어서가 아니다. ‘부패하고 무능한’ 대통령에 대한 심판일 뿐이다. 청산하지 못한 독재와 적폐의 상징인 박근혜는 위헌, 위법행위로 파면당한 것이다. 박근혜가 생물학적 여성이라는 이유로 여성정치인이나 여성대표성을 폄하하거나 훼손해서는 안된다. 

여성연합은 '성평등이 민주주의의 완성이다'라는 기치로 여성들과 사회적 소수자가 존중받는 진정한 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이다. 


2017년 3월 10일
한국여성단체연합

경기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단체연합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대전여성단체연합 부산여성단체연합 전북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회 기독여민회 대구여성회 대전여민회 부산성폭력상담소 새움터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수원여성회 여성사회교육원 울산여성회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천안여성회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포항여성회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연구소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장애인연합 한국여신학자협의회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한국한부모연합 함께하는주부모임

 

 

탄핵인용.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