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탁현민 즉각 퇴출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

 

더 이상 탁현민의 자발적인 사퇴를 기다리지 않겠다.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는 들어라. 여성에 대한 폭력과 성적 착취는 청산되어야 할 적폐이다. 탁현민을 당장 퇴출시켜라. 
탁현민은 여성을 비하하고 성적 대상화하는 것이 “남자 마음”이라며 폭력적 성적 위계를 정당화한 바 있으며, 더 나아가 다른 남자친구들과 한 여성을 성적 노리개로 삼은 경험을 당당히 “말함”으로써 남성 강간문화 실천의 “자유”를 옹호했다. 탁현민 퇴출을 요구하는 우리는 “불편함”을 느끼고 “상처”를 받았기 때문이 아니라, 여성에 대한 폭력과 성적 착취를 성적 자유로 호도하는 남성 문화가 오랜 시간 누적된 “잘못된” 적폐이기 때문이다.

이런 남성 문화의 타파 없이 “성평등” 대통령이 설 곳은 없다. 탁현민이 한 달 넘는 시간 청와대에서 버티는 동안 확인된 것은 청와대 안팎의 지인들이 그 적폐를 옹호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비상식적인 연대의 고리를 끊지 않고 검찰개혁·정치개혁은 요원하고, 적폐의 숙주는 죽지 않는다.

“성평등” 대통령은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 탁현민을 경질시켜라. 대통령에 대한 의전은 국민에 대한 의전이다. 여성은 국민이 아니더냐? 그의 저질스러운 말들을 비호하며 주권자를 모독하는 문재인 정부 각성하라. 탁현민을 즉각 퇴출하라. 이건 상식인들의 요구다.

-탁현민 퇴출을 촉구하는 상식을 탑재한 사람들

 

서명운동 바로가기 : (2017/7/5(수) 자정까지 진행)
https://docs.google.com/…/1FAIpQLSffqflPyTvvI2XK89…/viewform